국립춘천병원, ‘정신건강 인식개선 아이디어 공모전’ 개최

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9.13.(일)까지 공모

기사입력 : 2020-08-14 09:38
+-
center이미지 확대보기
국립춘천병원 정신건강 인식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
[아시아아츠 = 김희동기자]
국립춘천병원은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‘2020년 정신건강 인식개선 아이디어 공모전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.

참여 대상은 2020년 9월 13일 기준 재학 중인 대학생이며,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.

공모주제는 정신질환자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아이디어, 정신질환 치료 인식 형성, 정신질환의 오해와 진실 바로잡기 등 정신건강 및 정신질환 인식개선과 관련된 자유 주제를 선택하여 원하는 부문(IMC 전략, 영상/스토리보드, 인쇄/옥외)을 선택해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.

접수 기간은 8월 17일(월)부터 9월 13일(일)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·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(Leekr02@korea.kr)로 제출하면 된다.

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춘천병원 누리집과 공식 블로그 공모전 안내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제출된 작품은 내부 및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보건복지부 장관상(1명/팀), 국립춘천병원장상(8명/팀) 총 9명/팀을 선정하며, 결과 발표는 9월 25일(금) 국립춘천병원 누리집, 개별 연락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.

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정신건강 인식개선 및 정신건강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, 전시, 캠페인 등에서 공익 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.

국립춘천병원 최종혁 원장은 “이번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국민이 정신건강의 의미를 되짚어보고,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”고 밝혔다.

김희동 기자 hdong@asiaarts.co.kr
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·반론·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.
<저작권자 ©아시아에이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+-

인기뉴스

포토뉴스

Asia Arts TV